최종 프로젝트 TIL(1)

jxxn_a·2023년 10월 10일
1

팀프로젝트

목록 보기
6/33

🐱 With All My Animal 🐶

💡 [ 1일차 10/10일 ] 💡

📌 계획

첫 계획은 추석 때부터 이야기가 나왔던 주제인 반려동물로 정하게 되었다.

  • 리더님과 함께 프로젝트 시작 전인 주말부터 월요일(한글날)까지 기획을 구상했다.

  • 새로운 팀원들을 만난 뒤 며칠 간 구상했던 앱 주제와 기획안을 보여주면서 어떤지에 대해 여쭤봤는데 OK하셔서 확정되었다.

  • 다양한 앱의 기능들이 나왔는데 짧은 시간 내에 전부 다 해결되지 못 할 거 같아서 기능 일부를 제외시켰다.

  • 최종적으로 가져 갈 기능은 반려동물 육아일지 컨셉이다.

  • 반려동물 육아일지도 작성할 수 있고, 나의 육아일지를 보고 댓글도 달 수 있는 커뮤니티도 만들 계획이다.

📌 조 이름, 앱 이름 정하기

  • 조 이름은 후보가 되게 많이 나왔었는데 그 중에서 24/7로 결정되었다.

  • 앱 이름도 후보가 되게 많이 나왔는데 처음에는 멍주인 냥집사였다가 나중에 이심동심으로 변경하게 되었다.

📌 UI 레퍼런스 찾아서 보기 및 와이어프레임

  • UI를 어떻게 구성해야할지 고민이 되어서 어떻게 할까하다가 UI 레퍼런스를 찾아보기로했다.

  • 각자 맘에 드는 UI 레퍼런스를 찾아오고 왜 이 레퍼런스를 골라서 왔는지 이야기하면서 차근차근 하나씩 UI를 구상했다.

  • 와이어프레임은 Figma를 사용해서 진행했다.

  • 말은 와이어프레임이지만 최종 프로젝트라서 그런지 최종적으로 나올 UI 화면을 구성해서 만들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