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실제 디바이스가 없을 경우 개발 환경에서 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

민경준·2023년 11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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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제 디바이스가 없을 경우 개발 환경

iOS 앱을 개발 할 때, 모바일 기기로 테스트를 하곤 하지만 실제 디바이스가 없을 경우
Xcode의 Simulator를 활용하여 테스트를 진행 할 수 있다.

하지만 simulator의 경우 실제 디바이스 시스템의 동작을 흉내내는 것이고 하드웨어 동작은 정확하게
구현할 수 없기 때문에 테스트를 진행 할 때 실제 디바이스와 simulator에 차이가 있다.

🔥 Simulator 로 활용 가능한 것

  • 가벼운 동작들을 미리 테스트 및 디버깅 해볼 수 있다.
  • 화면 방향 회전 및 Shake Motion 테스트
  • 소프트웨어/하드웨어 키보드
  • Face ID, Apple Pay
    (단, Face ID는 센서가 없기 때문에 상황을 직접 지정하여 테스트 할 수 있다.)
  • Audio Input for Siri
  • 핀치 줌 확대

🔥 Simulator 로 활용 불가능한 것

  • Mac의 성능을 빌려 테스트 하는것이기 때문에, 정확한 앱의 성능이나 메모리 사용량, 네트워크 속도 체크 확인 불가능.
    (Metal을 사용할 경우 GPU 성능에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 해상도 및 색상에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음.
  • 마우스를 통해 동작하기 때문에 실제 디바이스와 터치감에 차이가 생길 수 있음.
  • 백그라운드 처리 불가능.
  • simulator는 HFS+ 및 APFS 포맷 볼륨에서 파일 시스템을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처리.
    (HFS+/APFS는 애플이 개발한 파일 시스템의 종류)

하드웨어

  • 주변 조도 센서, 기압계, 가속계 및 자이로스코프, 근접 센서
  • 블루투스, 카메라, 전화 기능

API

  • APNS 수신 및 전송
    (단, JSON 파일로 수신 테스트 가능)
  • UIBackgroundModes 키와, UIKit의 UIVideoEditorController 클래스, Handoff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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