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강의초급 : 스프링 MVC 하루만에 배우기 1

jychae·2022년 11월 21일
0

스프링

목록 보기
1/12


우선 완전 다시 워크스페이스를 생성함..!
그리고 spring tool3 standalone 설치
근데 설치 잘하다가 에러남



분명 이렇게 설치는 되었는데 말이지...
About Eclipse IDE 보면 확인가능함



야 ㅠㅠ 뭔데 장난치지 말자... 후
다시 깔았음 안됨... 뭔가 설치가 안되고 누락된거같은데 그거 찾을 시간에 그냥 다시 까는게 낫다고 하심..
안녕 다시 만나자 우리



이화면을 보려고 엄청나게 기다린 ㅠㅠ
Spring Legacy Project 해서 프로젝트 이름 적고
템플릿 선택하기!!



해당 프로젝트의 프로퍼티스 들어가서! 확인 ㅎㅎ
저거 고쳐줌 ㅎㅎㅎㅎ
web module, java, Runtimes 아마 나중에 이게 뭘까 싶겠지만서도...ㅎ 우선 올려야 언젠가는 보겠지


target 폴더의 pom.xml


저거 변경해줬음 초기셋팅



아니 스프링 약간 개복치같아서 프로젝트도 클린해주고 서버도 클린해주고 메이븐도 클린하고 아주 자주 클린을 해줘야하더라 왜일까 굳이...? 왜그런거지 ㅠㅠ 좀 알아봐야겠음 은근 귀찮은데 뭐지



이거 캡쳐는 했는데 잘 기억안남
내일 다시 확인해야겠음



안되면 우선 프로퍼티스 확인 이클립스안될때 스프링안될때 진짜 ㅋㅋㅋㅋㅋㅋ 옛날에는 ㅠ 뿌엥 이거 뭐야 였는데.. 이젠 아 왜안되는겨 주섬주섬 찾아내보려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김

이것 저것 확인하는중 근데 클린하니까 갑자기 또 됨 ^^
뭐여 진짜...


경로사진 참고 web.xml

스프링 프레임워크에서는 UTF-8인코딩을 도와주는 필터를 제공함! 그걸 이용하기 위해 적용시켜줌!
이또한 작은 오타도 알려주지 않는 상태 ㅎㅎ
오타는 죽음뿐 오타나면 어디가 틀린지도 모름 쩝
잘 써라...
대소문자 구분하고!


경로사진 참고 log4j.xml


우리는 디버그 모드! 저거 등급별로 차이가 있는데 그거도 조만간 올려보게뜸..


경로사진 참고 root-context.xml

여기저기서 다들 호출해대는데 주소 잘 매핑해주고 오타내지말고 경로 확인하고 무조건! 경로!!!!



이건 분명 어디서 알았는데 단축키 자주 까먹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언되지않은 네임스페이스 자동 임포트!
아 사용하지않는거 지워주는 것도 있었는데 찾아봐야겠다...


스프링 소감은 아주 개복치 모든 문제는 걍 오탈자임 오탈자.... 대소문자에 후
연결해줘서 이용하기 편한데 오탈자 알아보기가 넘 어려우니 원 ㅠ 아까는 한글도 안되서 이게 뭐람...
xml신경써서 처리하자... 주의주의

profile
안녕하세요! 초보개발자 공부 시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