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준/BOJ] 7983. 내일 할거야 [Gold 5]

jychan99·2022년 1월 4일
0
post-thumbnail
  1. 내일 할거야

문제출처 : https://www.acmicpc.net/problem/7983

code

#include <iostream>
#include <vector>
#include <algorithm>
using namespace std;

bool compare(const pair<int, int>& a, const pair<int, int>& b) {
    return a.second > b.second; //<오름차순, >내림차순
}
int main()
{
    int i, n, min = 1000000001, day;
    cin >> n;
    vector<pair<int, int>> data(n);
    for (i = 0; i < n; i++)
        cin >> data[i].first >> data[i].second;

    sort(data.begin(), data.end(), compare);

    day = data[0].second;
    for (i = 0; i < n; i++)
    {
        if (day > data[i].second)
            day = data[i].second;

        day -= data[i].first;

    }
    cout << day;

    return 0;
}

처음으로 pair와 compare함수를 사용해보았다.
참고로 두개다 구글링해서 복사 붙여넣기 한것 뿐이다.
코딩의 70%는 구글링이라는 말이 피부로 와닿은 순간이였던것 같다.
물론 모든 지식이 내머리에 있으면 좋겠지만, 그게 아니니까 이렇게 푸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profile
내가 지금 두려워 하고 있는 일이 바로 내가 지금 해야 할 일이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