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 알고리즘 먼데이 챌린지 - 시작과 1주차

JYROH·2022년 10월 2일
1

며칠전에 열심히 웹서핑을 하다가 어떤 배너가 눈에 떳는데 그게 바로 구름에서 개최하는 알고리즘 먼데이 챌린지였습니다. 구름은 옛날에 노드강의를 들은것도 있고 ide사용도 간편하게 해본적이있어 익숙했었는데 이번에 처음으로 코테 관련 기능을 사용하게 됐습니다.

9월초까지만해도 알고리즘 스터디에서 열심히 스터디원들과 문제를 매주 풀었었는데... 부트캠프 시작후엔 손도 안가고 시간도 안나는거 같았습니다.(또한 FE개발자 지망생으로서 JS를 코테언어로 정해야할지 익숙한 Python을 계속 해야할지도 지속적으로 고민중에 있었습니다) 그러던중 저런 챌린지를 구름에서 열어주니 베타테스트 느낌이지만 굉장히 좋은 기회일것 같았고 알고리즘 감도 유지할겸 참여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진행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주 월요일 위클리 문제를 푼다
  2. 그다음주에는 복습문제 + 그주의 문제를 푼다
  3. 중간에 등장하는 보너스 미션들을 해결한다

거창하게 써놨지만 예.... 그냥 주는문제 다 풀라는거 같습니다. 난이도는 매주 올라가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문제올라오자마자 가볍게 풀어보았습니다.(아직 해설기간이 아니기에 자세히 설명은 못하지만... ide의 불친절함과 동시에 저의 무지함을 겪게해준 문제가 하나있었습니다...) 14분정도 걸렸네요. 아무튼 매주 난이도가 올라가니 기대가 됩니다.

백준이랑 프로그래머스 놔두고 왜 이걸하냐??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그 이유는 바로

쏠솔한 보상들


참여만으로 보상이 굉장히 쏠쏠해보입니다.

ㅎㅎ 열심히 스탬프 모아야겠네요. 또한 20개를 다 모으면 연말에 구름에서 파티(??)를 연답니다. 거기도 한번쯤 참여해보면 좋겠네요. 아무쪼록 오랜만에 알고리즘 문제들을 풀게됐는데 이번 기회를 계기로 다시 매주 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였으면 좋겠습니다.

구름 화이팅!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구름level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코테 영역에서 발을 넓혀갔으면 좋겠습니다!

profile
안녕하세요 노준영입니다.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0월 6일

와 진짜 보상 쏠쏠하네요! 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