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 오류] java.lang.NumberFormatException: null

Gammi·2022년 12월 20일
0

오류 해결

목록 보기
8/25
post-thumbnail

⛔ JSP 오류


책 등록을 잘하고 굿즈 등록을 하려고 했는데

굿즈에는 할인율을 적용하지 않았더니




내가 가장 귀찮아하는 Null 오류...ㅎㅎ



처음에는 변수명을 잘못 가져왔나 했는데 굿즈랑 책 등록 페이지를 따로 쓰는 게 아니라 하나만 쓰기로 했기 때문에 만약 변수명도 틀렸다면 책도 등록이 안됐을 터...

변수명이 아닌 다른 문제임을 인식했다.




등록 페이지에서 할인 설정 안함 라디오버튼을 선택했을 때 텍스트 박스에 입력을 할 수 없도록 만들었는데 value 값에 아무것도 없어서 null이 뜬 것 같았다.


System.out.println(Integer.parseInt(multi.getParameter("discount"))

그래서 null이나 ""이라도 넘어왔을 거라고 생각해서 위와 같이 콘솔창에 출력을 해봤는데 출력문이 아예 나오지 않았음

아마 int 타입이라서 null이 아니라 아예 값이 없었던 것 같다.


그래서 할인 설정 안함 버튼을 눌렀을 때는 value 값을 0으로 설정해서 파라미터를 넘기기로 했다.





✔ 해결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서 Null 값을 0으로 바꾸기 참고하기...ㅎㅎ

포스팅 제목을 오류로 해두니까 나중에 찾을 때 보기 불편할 것 같아서 따로 저장했음!

profile
개발자가 되었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