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오류] Spring 한글 처리하기

Gammi·2023년 6월 5일
0

오류 해결

목록 보기
25/25
post-thumbnail

⛔ 스프링 오류



회원 등록을 하는 과정에서 DB에 저장하는 것까지 성공해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가는 것까지 구현을 했다

그러고 DB에 잘 저장됐는지 보려고 갔더니




한글이 싹 다 깨져서 저장되는 것을 확인...



처음에는 MySQL 문제라고 생각해서 MySQL 한글 처리 하는 걸 찾아서 UTF-8로 다 바꿔줬는데 그래도 똑같이 한글이 다 깨져서 나왔다

적용이 안된 건가 했는데 혹시나 해서 워크벤치에서 SQL구문을 입력해봤더니




헉 한글 입력이 되잖아...?



괜히 죄 없는 MySQL을 의심해서 한 시간을 날리고 MySQL 문제가 아닌 걸 확인했다

처음부터 워크벤치에 SQL 구문 입력해볼 걸...

다음부터는 워크벤치 먼저 확인해봐야지...😢😢





✔ 오류 해결



MySQL이 문제가 아니면 mybatis 문제인가 해서 찾아봤는데 Spring에서 한글 처리가 안되면 한글이 깨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근데 진짜 충격적인 거...


예전에 정리해뒀더라...?




바보... 바보...

나는 바보가 틀림없어,,,



더 웃긴 건 스프링 설정할 때 내 블로그 보고 했는데 어쩜 POST 방식일 때 한글처리만 쏙 빼놓고 해뒀더라...ㅎ


그래도 문제 해결 했으니까 다행~!

profile
개발자가 되었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