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Level 0) - 💎 모음 제거

Gammi·2023년 1월 21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29/69

✔ 문제






✔ 해결


Class Solution {
  public String solution(String my_string) {
    String answer = my_string.replace("a", "").replace("e", "").replace("u", "").replace("i", "").replace("o", "");
    return answer;
  }
}









replace() 메서드 말고 replaceAll() 메서드를 사용하면 하나씩 안 쓰고 정규표현식을 이용해서 한번에 가능하다고 하길래 replaceAll()을 사용하려고 했었음

근데 해도 안되길래 영어 소문자, 대문자 꼭 이렇게만 사용해야 하는 건가 싶어서 replace()를 연결해서 했는데...ㅎㅎ

알고 보니까 [] 앞뒤에 ^$를 안 넣으면 되는 거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

조금만 더 생각해볼 걸...

아냐... 정규표현식을 더 꼼꼼히 공부할 걸...

profile
개발자가 되었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