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Level 0) - 🍕 피자 나눠 먹기 1, 2, 3

Gammi·2022년 12월 11일
0

프로그래머스

목록 보기
5/69

🍕 피자 나눠 먹기 1


✔ 풀이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answer = n / 7 + (n % 7 == 0 ? + 0 : 1);
    return answer;
  }
}





🍕 피자 나눠 먹기 2


✔ 풀이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n) {
    int answer = 0;
    int maxSlice = 6;
    int small = Math.min(n, maxSlice);
    int sub_sli = 0;
    
    for(int i = small; i > 0; i--) {
      if(n % i == 0 && maxSlice % i == 0) {
        sub_sli = i;
        break;
      }
    }
    answer = (maxSlice / sub_sli) * n / 6;
    return answer;
  }
}





🍕 피자 나눠 먹기 3


✔ 풀이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slice, int n) {
    int answer = 0;
    answer = n / slice + (n % slice == 0 ? + 0 : 1);
    return answer;
  }
}











2번이 제일 어려웠는데 그래서인지 코드가 제일 길다...

다 하고 다른 사람들 코드 봤더니 엄청 짧고 간단하게 풀어서 자괴감 들었음...


그래도 최대공약수 구하는 법 배웠다고 야무지게 써먹는 중ㅎㅎ






이거 완전 쓸데없이 변수 많고 긴 내 코드같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클립스야 미안하다...

profile
개발자가 되었어요⭐️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