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_MMO - Animation (3)

k_hyun·2022년 10월 1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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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MMO_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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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te Machine

Animator에서 특정 상태에 따라 실행되는 애니메이션 노드의 이동을 변경한다.

Animator

RUN과 WAIT의 Has Exit Time 체크를 해제하고 서로 연결한다.

speed라는 매개변수를 추가하여 1보다 큰 경우 RUN을, 작은 경우 WAIT을 실행하도록 한다.

PlayerController.cs


public class PlayerController : MonoBehaviour
{	    
    void UpdateMoving()
    {
        ...

        // 애니메이션       
        Animat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anim.SetFloat("speed", _speed);

    }

    void UpdateIdle()
    {        
        Animator anim = GetComponent<Animator>();
        anim.SetFloat("speed", 0);
    }

    
}

상태에 따라 Animator의 매개변수 speed의 값을 수정하도록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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