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_MMO - DataManager (1)

k_hyun·2022년 10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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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_MMO_Proj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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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렬화 (Serializable)

렬화라는 것은 추상적인 데이터를 전송 가능하고 저장 가능한 형태로 바꾸는 것을 의미한다.

StatData.json

{
    "stats": [
        {
            "level": "1",
            "hp": "100",
            "attack": "10"
        },
        {
            "level": "2",
            "hp": "150",
            "attack": "15"
        },
        {
            "level": "3",
            "hp": "200",
            "attack": "20"
        }
    ]
}

DataManager.cs

[Serializable]
public class Stat
{
    public int level;
    public int hp;
    public int attack;
}

[Serializable]
public class StatData
{
    public List<Stat> stats = new List<Stat>();
}

public class DataManager 
{
    

    public void Init()
    {
        TextAsset textAsset = Managers.Resource.Load<TextAsset>($"Data/StatData");
        StatData data = JsonUtility.FromJson<StatData>(textAsset.text);
    }
    
}

실행 결과


제이슨 파일을 토대로 정보를 읽어오는 것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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