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 조건문

camille·2022년 4월 2일
0

JavaScript

목록 보기
3/7
post-thumbnail

javascript# 📌 조건문

조건문의 시작
만약 (조건이) 참이라면 ~
만약 (조건이) 거짓이라면 ~

📘 비교연산자

📕 If, else if, If

✔ if

if(1+1 === 2){
  console.log("1더하기 1은 2입니다.")}
  <'1더하기 1은 2입니다.'

✔ if, else

let name = 'Camille';
if(name ==='Camille'){
  console.log('저는 카미유입니다.')
  }else{
  console.log('저는 카미유가 아닙니다.')
  }
 <'저는 카미유입니다.'

✔ if, else if, else

let name = 'Bbachon';
if(name ==='Camille'){
  console.log('저는 카미유입니다.')
  }else if(name === 'hello'){
  console.log('저는 카미유가 아닙니다.')
  }else{
  console.log('저는 그 누구도 아닙니다.')
  }
 <'저는 그 누구도 아닙니다.'

📙 논리연산자

논리연산자는 보통 boolean 값과 함께 사용해서 다시 boolean 값을 반환한다.
두가지의 논리 값을 이용해서 새로운 논리 값을 만들어 낼 때 사용한다.

📖 논리연산자 or = ||
1+1 === 2 (true) || 1+1 === 3 (false)
< true
둘중에 하나가 true이면 이 전체가 true가 된다. 그 외에는 false를 반환한다.

📖 논리연산자 and = &&
1+1 === 2 (true) && 1+1 === 3 (false)
< false
둘 다 참일 때 true, 그 외에는 false를 반환한다.

📍 Truthy : 참같은 값, 진짜 true는 아니지만 문맥상 불리언이 들어갈 자리에 들어가서 true처럼 관리 되는 값

📍 Falsy : falsy 가 아니면 전부 truthy. 거짓같은 값, 진짜 falsy는 아니지만 문맥상 불리언이 들어갈 자리에 들어가서 fals처럼 관리 되는 값
ex) false, 0, -0, "", null, undefined, NaN

let a = 0; // falsy
let b = 100; // truthy
if(a){
  console.log("I'm falsy.")
}else if(b){
  console.log("I'm truthy.")
}
< "I'm truth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