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tates Section I 시작!

Creating the dots·2021년 6월 14일
0

Memoir

목록 보기
1/3
post-thumbnail

OT&Chapter /

2021년 6월 14일 5개월 간의 코드스테이츠 과정이 시작됐다. 오늘은 OT부터 컴퓨터 세팅 및 자기주도 학습시간을 가졌다. 오랜 고민끝에 결정한만큼 기대됐다. 미리 컴퓨터 셋팅을 해놔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냈는데, 왠지 오늘이 앞으로 과정 중에 여유로운 마지막 날일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스스로 답을 찾아내는 연습과 '잘'질문하는 방법에 대한 글과 이전 기수 수강생들의 회고록을 읽으며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을 수 있겠다 싶었다. 모르고 시작한 건 아니었지만, 내일 페어 프로그래밍을 하고나면 그제서야 조금 감을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내가 평일동안 지키고 싶은 것들이 있다면,

1. 매일 기록하기
그날 배운 것, 문제와 해결, 그리고 느낀 점을 상세히 기록할거다.

2. 수업 마치고 3시간 이상 복습하고 12시에 취침하기

3. 수업 시간 2시간 전에 기상해서 예습하기
미리 그날 배울 것들을 예습하고 복습을 리뷰하자.

4. 주 3일 운동하기
건강챙겨,,

5. 가고싶은 회사와 필요한 기술스택 리스트업하기
나에게 맞는 곳을 충분히 고민하지 못한 채 쫓기듯 아무 곳이나 입사하는 건 정말 아니라고 생각한다. 내가 골라갈거다.

6. 페어가 오전 또는 오후에 몰려있는 경우 꼭 스터디카페 가기

7. 그리고 마지막으로, "별거아니야"라고 늘 생각하기

지금까지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이 과정을 거쳤는데, 나라고 못할게 뭐람! 할 수 있다!

profile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드는 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