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카메라 화면을 텍스쳐로 사용하기

yesman·2021년 7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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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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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맵을 만들기 위해
렌더 텍스쳐라는 것을 사용했다.

렌더 텍스쳐

렌더 텍스처(Render Textures)는 런타임 시점에 생성되고 업데이트 되는 특수한 타입의 텍스쳐이다.

  1. project> create> Render Texture 로 렌더 텍스쳐를 생성한다.

  2. 카메라를 생성하고 위치를 설정해준다.
    난 미니맵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orthographic으로 설정했다.
    마을을 내려다 봐야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설정해줬다.

  3. 카메라의 화면을 렌더링해서 사용하기 위해 target texture에 1번에서 만들어준 렌더 텍스쳐를 적용해준다.

  4. 텍스쳐를 적용할 재질을 만들어준다.(Material)

    그리고 ui에 적용할 것이기 때문에
    Shader를 UI/Default로 설정해줬다.

  5. 그리고 이 재질을 사용할 오브젝트에 적용해준다.

  1. 씬에 적용된 모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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