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last.fm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자잘하게 실수했던 내용들을 여기 기록해두려고 한다.위와 같은 코드가 있을 때, 처음에는와 같은 형태로 작성했었다.그러나 이것은 당연히 실행 불가한 코드였다...애초에 선언된 것은 selected 였기 때문에 && 연산자를 사용
사실 이것은 편법,,,?에 가깝고 왜인지 쓰면 언젠가는 오류가 날 것 같아서 좀 그렇지만일단 메모해두기로 했다.useDispatch를 사용할 때 하나의 이벤트로 두 타입을 모두 실행하고 싶어batch, 함수 선언, Redux-saga 등등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이번 글 부터는 평소 궁금해하고 깊게 다뤄보고자 하였던 Rendering Time과 관련된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관련된 내용은 벨로퍼트님의 리액트를 다루는 기술에서 상당 부분을 가져왔고, 일부 추가적으로 궁금한 내용들은 구글링을 통해 해결하였다. > 시작하기 전
저번 시간에 이어서 렌더링 최적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마무리해보도록 하겠다.애플리케이션에서 방대한 양의 컴포넌트를 한번에 렌더링하는 것은 당연히 시간 지연의 원인이 될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렌더링되는 컴포넌트들의 렌더링을 해당 컴포넌트가 windo
프로젝트 내에서 전역 상태관리가 얼마나 필수적인지 깨달은 뒤, 다양한 상태관리 도구들을 익혀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물론 기존에 애용하던 Redux도 좋은 툴인 것은 맞지만, 각 툴들의 장단점을 알고 상황에 맞게 쓰는 것이 좋은 개발자로서의 자세라고 생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