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개발자로서 코드를 작성하든 함수를 짜든 모듈을 생성하든 이름을 잘 붙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2장에서는 이름을 잘 붙여 놓으면 왜 좋은지 그리고 이름을 잘 짓는 간단한 규칙을 소개해보겠습니다.
변수나 함수 그리고 클래스 이름은 굵직한 질문에 모두 답해야합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들에 답변이 되지 않고 주석이 필요한 변수는 수정이 필요합니다.
다음은 변수의 예시입니다.
int d; // 경과 시간 (단위: 날짜)
int daysSinceCreation;
int daysSinceModification;
다음은 변수말고도 함수에 대한 예시입니다.
// 1
public List<int[]> getThem() {
List<int[]> list1 = new ArrayList<int[]>();
for (int[] x : theList)
if (x[0] == 4)
list1.add(X);
return list1;
}
// 2
public List<int []> getFlaggedCells() {
List<int[]> flaggedCells = new ArrayList<int[]>();
for (int [] cell : gameBoard)
if (cell[STATUS_VALUE} == FLAGGED)
flaggedCells.add(cell)
return flaggedCells;
}
그릇된 단서가 담겨있는 코드는 그 코드의 의미를 흐리기에 프로그래머들은 이러한 행위를 지양하도록 해야합니다.
다음과 같
public static void copyCHars(char a1[], char a2[]) {
for (int i = 0; i < a1.length; i++) {
a2[i] = a1[i];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