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L] Day 8

강기호·2022년 10월 4일
0

서브 쿼리

  • 하나의 쿼리 내 포함된 또 하나의 쿼리를 의미
  • 서브 쿼리는 반드시 괄호 안에 있어어 한다.
  • INSERT , UPDATE, DELETE문에도 사용 가능하다.
  • 서브 쿼리에는 ;를 붙이지 않아도 된다.
  • GROPUP BY를 제외한 절에서 사용 가능하다.

SELECT 절의 서브 쿼리

  • 스칼라 서브쿼리 라고도 한다.
  • SELECT절의 서브 쿼리는 반드시 결과값이 하나의 값 이어야 한다.

예시


select 절에서는 반드시 하나의 값만을 가져와야 한다.


FROM 절의 서브 쿼리

  • 인라인 뷰 서브쿼리 라고도 한다.
  • FROM 절의 서브 쿼리는 반드시 결과값이 하나의 테이블 이어야 한다.
  • 서브 쿼리로 만든 테이블은 반드시 별명을 가져야 한다.

예시


WHERE 절의 서브 쿼리

  • 중첩 서브쿼리 라고도 한다.
  • WHERE 절의 서브 쿼리는 반드시 결과값이 하나의 컬럼 이어야 한다.(EXISTS 제외)
  • 연산자와 함께 사용

예제







*EXIST : 값이 있는지 확인할 때 사용하는 연산자로 TRUE FALSE 반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