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const and let

gangmin·2021년 12월 17일
0

변수를 만드는 방법에 2가지가 있다.
1. const
2. let

const는 값이 바뀔 수 없다. 그렇지만, 가끔은 변수 값을 바꾸는게 필요할 때도 가끔 있을거다.
값이 바뀌기를 원할때 let을 사용해야 한다. let은 새로운 것을 생성할 때 사용하는 것이다.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let을 사용하지 않고 다시 적으면 된다.
((let을 const로 적으면 에러뜸 : Assignment to constant variable.))

let myName = "mini";
console.log(myName);
>> mini

myName = "minhee";
console.log(myName);
>> minhee

const a = 5;
const b = 2;
let myName = "mini";

JS파일에서 위에 변수로 지정된것들을 보고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ex:a,b는 절대 변하지 않는 변수구나/myName은 업데이트가 될 수 있구나)

대부분의 프로그래머는 const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업데이트 하고 싶으면 let을 쓴다. 모든 변수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는 잘없다.

대부분 const를 사용하고 때에 따라서 let을 사용해서 코드를 작성하면 된다.

과거에는 cosnt, let 둘다 없었고 오직 var만 있었다.

3.var : 원한다면 어디서든 업데이트 할 수 있었다. 내가 그냥 값을 바꾸면, 알려주지 않는다. 개발자의 실수로 값이 바뀔 수도 있는데 ㅇㅇ 그래서 const와 let을 만들게 된거다. 특정 값을 보호하기 위해서!!

브라우저는 var을 이해하겠지만, const 와 let을 써야 의도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쓰지 마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