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월요일

Gong Intaek·2022년 9월 12일
0

일상

목록 보기
460/1020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그래머스
    • 최적의 행렬 곱셈 (Level 3)
  • 걷기 운동

문제 풀이

최적의 행렬 곱셈 (Level 3)Github

주어지는 행렬 크기 배열을 행렬 곱을 진행하여 연산횟수를 구하였을 때 최소의 연산횟수를 돌려주는 문제.

풀이 완료

17의 방식을 다시 제대로 구현하였고, 추가적으로 반복되는 계산을 제하기 위해 계산된 결과를 객체에 보관하는 과정을 추가하였다. 그리고 그렇게 완성된 결과로 정확성에 대한 모든 예문을 풀이 할수 있었다.

하지만 아직도 문제가 되는것을 아주 긴 예제의 경우 시간이 오래걸린다는 것이다. 효율성 부문에서는 하나도 풀이가 되지 않았다. 여기서 배열이 아닌 객체로 정보를 저장한것이 문제가 될수도 있다고 생각이되어 해당 부분을 배열로 수정하여 다시 풀이를 진행하였고, 이경우 모든 예문을 풀이하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이로써 길고 긴 풀이과정을 마무리 지었지만, 결과적으로 풀이 방법은 고민한 방향과는 조금 다른 방식이라는점이 아쉬움을 느끼게 하였다.


추후 진행 예정인 작업

  • socket.io 서버로 하는 단순한 멀티 룸 채팅.

  • 위의 결과를 server-side로 구현해보기.


오늘은...

svg_firework

svg로 불꽃 놀이 에니메이션 구현하는 작업을 시작하였다. 우선 본격적인 작업 전에 svg에니메이션을 어떤식으로 구성할지를 고민하기위해 간단한 테스트 작업을 진행하였다. 하나의 불꽃놀이는 지상에서 공중으로 올라간뒤(즉 하나의 에니메이션이 종료된뒤) 폭발하여 잔해를 남긴다.(2차 에니메이션 기동) 이러한과정을 어떤 방식을 구현할지를 생각해보기위해 나뉘어 동작하는 에니메이션 집합을 구성해보았다.


진행 중단중인 프로젝트

socket.io - chatapp

홈페이지 만들기

pathfinder(미로 길찾기 게임)

profile
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