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4 수요일

Gong Intaek·2022년 9월 14일
0

일상

목록 보기
462/1022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그래머스
    • 2개 이하로 다른 비트 (Level 2)
  • 걷기 운동

문제 풀이

2개 이하로 다른 비트 (Level 2)Github

주어진 숫자보다 비트가 한두개 차이나는 수중 제일 작은수들의 집합을 돌려주는 문제.

풀이 시도 1

적절한 풀이법이 생각나지 않는다. 대충 방향은 주어진 숫자로부터 숫자를 증가 시켜가면서 비교하여 찾던가 비트를 직접 수정하여 최소 숫자를 찾던가 해야할것으로 추정된다. 해서 그중 첫번째 방법으로 풀이를 시도하였다.

이 부분에서 문제가 되는 부분은 숫자를 비트로 변경후 비교를 한다는 점이다. 숫자가 크면 비트가 많아지고 이는 반복적으로 비교를 해야한다는점이다. 그리고 실제 코드를 돌려보았을때도 이점이 문제가 되어 시간 초과의 결과를 얻었다.

내일은 비트를 직접 수정하는 방향으로 진행해봐야겠다.


추후 진행 예정인 작업

  • socket.io 서버로 하는 단순한 멀티 룸 채팅.

  • 위의 결과를 server-side로 구현해보기.


오늘은...

svg_firework

하나의 svg 정의 내에서 여러개의 rect를 불러오는 방식으로 클릭당 에니메이션 구현을 진행하려고 하였지만, 이방법은 실패하였고 다음 방향으로 에니메이션효과가 부여된 여러 svg를 불러오는 방식으로 해당 부분을 구현할수 있었다.

이제 실제 에니메이션을 어떻게 구현할지를 고민해봐야겠다. 대략적으로 생각한 방식 animateMotion 을 통해 포물선 움직임을 구현하고 시간함수를 적절히 조절하여 움직임의 속도를 조절 하려고 한다.


진행 중단중인 프로젝트

socket.io - chatapp

홈페이지 만들기

pathfinder(미로 길찾기 게임)

profile
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