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2 토요일

Gong Intaek·2022년 11월 12일
0

일상

목록 보기
521/1031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그래머스
    • 숫자 카드 나누기 (Level 2)
  • 실내 운동

문제 풀이

숫자 카드 나누기 (Level 2)Github

주어지는 두 숫자 뭉치중 한 숫자뭉치는 모두 나눌수 있지만 다른 뭉치는 하나도 나누지 못하는 가장큰 수를 돌려주는 문제.

풀이 완료

공약수의 문제가 아니었다. 풀이 방법은 잘못되지 않았다. 잘못된 것은 문제의 이해였다. 해당문제는 어느쪽이던 한집단은 모두 나눌수 있고 다른집단에는 나누어지지 않는 해중 큰갑을 돌려주는 문제였다.

하지만 어제 나는 해당문제를 한 집단에서만 나누어지고 다른집단에서는 나누어지지않는 한방향에서의 해만 구하고 그것들 결과로 돌려주었기에 제시된 모든 문제에 정호가한 답을 돌려주지 못한것이었다.

그리고 알게된 문제사항을 해결하여 적용하니 깔끔하게 문제풀이를 마무리할수 있었다.


가장 큰 정사각형 찾기 (Level 2)Github

주어진 2차 배열에서 1로 구성된 가장 큰 정사각형의 크기를 구하는 문제.


두 큐 합 같게 만들기 (Level 2)Github

주어진 두큐의 합이 동일하게 만들수 있는 최소의 작업 횟수를 돌려주거나 불가능한경우 -1을 돌려주는 문제.


추후 진행 예정인 작업(잠정 중단.)

  • socket.io 서버로 하는 단순한 멀티 룸 채팅.

  • 위의 결과를 server-side로 구현해보기.

  • firebase 사용법 배우기

  • serverless lambda 학습하기


오늘은...

  • ...
    인프런 강의만 보다가 머리에 남은게 없다. 실습도 병행해야지... 킁..

진행 중단중인 프로젝트

socket.io - chatapp

홈페이지 만들기

pathfinder(미로 길찾기 게임)

profile
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