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6 화요일

Gong Intaek·2022년 12월 6일
0

일상

목록 보기
545/1031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로그래머스
    • 양과 늑대 (Level 3)
  • 실내 운동

문제 풀이

양과 늑대 (Level 3)Github

주어진 트리내에서 구할수 있는 최대 양의 수

풀이시도

말그대로 시도만 진행했다. 순차적으로 훝어가면서 최적의 결과를 얻는 방법을 고민하였지만, 고민만하다가 끝난상황. 좀더 머리를 부여잡아봐야겠다.


카운트 다운 (Level 3)Github

최소의 횟수로 승리하는 방법을 주거나 최고 득점을 할수 있는 방법을 돌려주는 문제.


가장 큰 정사각형 찾기 (Level 2)Github

주어진 2차 배열에서 1로 구성된 가장 큰 정사각형의 크기를 구하는 문제.


두 큐 합 같게 만들기 (Level 2)Github

주어진 두큐의 합이 동일하게 만들수 있는 최소의 작업 횟수를 돌려주거나 불가능한경우 -1을 돌려주는 문제.


추후 진행 예정인 작업(잠정 중단.)

  • socket.io 서버로 하는 단순한 멀티 룸 채팅.

  • 위의 결과를 server-side로 구현해보기.

  • firebase 사용법 배우기

  • serverless lambda 학습하기


오늘은...

express

express 의 미들웨어를 연결하는 next. 지금까지 이것을 통한 에러핸들링에 대해 모르고 있었다.
주어지는 하나의 명령어를 제외하면 도무 에러 처리가 가능한 기능이 존재하였는지도 몰랐다.

그리고 이것을 통해 모든 요청을 하나의 장소로 모이게 할수 있다는것을 알게 되었고 그렇게 할경우 모든 요청에 대한 기록을 하나의 미들웨어로 처리할수도 있다는 것을 생각할수 있었다. 그게의미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여하튼 그방식은 다음과 같다. 보통은 에러 메세지로 에런 핸들링으로 보내되 라우터의 마지막에 도달하면 정해진 에러 메세지로 내보내는 방식을 특정 경우를 한정할수 있으므로, 성공한 경우와 실패한 경우를 구분할수 있고, 그에따라 다르게 처리하면 하나의 에러핸들링 함수에서 모든 요청의 결과를 처리하여 돌려줄수 있으며 하나의 기록함수로 모든 요청의 결과를 기록 할수 있다.

뭐 앞서 말했지만 저게 의미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한곳에서 관리하니 관리하기는 편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모든 라우트에서 하나하나 손대서 정리하고 있는 상황에서는 저게 더 편할것 같은 생각도 들고... 뭐. 그냥 생각이 그렇다.

profile
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