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 팀 프로젝트] Bang & Olufsen 사이트 클론 회고록

Kate Jung·2021년 1월 24일
0

Projects

목록 보기
8/10
post-thumbnail

프로젝트 소개

  • 팀명

    Bang & Olaf
    ( 여러분! 제가 지었어요! ٩( ᐖ )و )

  • 사이트

    Bang & Olufsen (디지털 기기 판매)이라는 사이트 클론.

  • 기간

    2021.01.11~01.22

기술 스택

  • HTML/CSS
  • JavaScript
  • React
  • SASS
  • Git

역할

로그인 및 회원 가입 페이지 레이아웃 및 기능 구현

  • input 값 입력 시 바로 조건 검사 하는 msg 출현
  • button 클릭 시 모든 input 조건 검사 msg 출현
  • 모든 input 조건 미 충족 시 로그인 및 회원 가입 불가(fetch 접근 불가) 로직
  • 로그인 API fetch, access token 브라우저에 저장

협업 경험

  • 코린이로서, 첫 협업 경험

    첫 협업 경험이었다. 힘든 순간도, 즐거웠던 순간도 있었다.

    아쉬운 점이 많은데 결국 나 자신이 나 스스로를 좀 더 통제 했다면 해결 되었을 문제가 다수라서 역시, 항상 나를 바로 잡기로 다짐했다.

  • 동료

    서로 간의 많은 배려로 꽤나 화목하게 마무리를 지을 수 있어서 기뻤다. 모든 팀을 보건대, 팀 분위기가 이토록 중요하고 많은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잘한 점

  • input msg 로직 구현 포기 하지 않고 성공
  • 리팩토링을 통한 코드 길이 간소화 (450자->300자)
  • 최선을 다했다

기능 구현 해보겠다며 체감 상 일주일을 대부분 기능 구현에 쏟으며 거의 4시까지 하고 잔 것 같다.

그럼에도 뜻 대로 되지 않아서 너무 힘들었지만, 결국 해냈고 멘토 지영님이 인상 깊었던 코드로 내 코드를 소개해주셨다 !

한 가지 기능을 너무 오래 붙잡고 있었던 것 같아 내심 속상했는데 어쩌면 내가 나를 과소평가 하고 있었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생한 나 자신 칭찬해 :)

아쉬운 점

  • 너무 오랫동안 로직 구현하다 지쳤다
  • 생활 패턴 깨짐
  • 나만의 페이스 잃음

해결점

  • 차분하게, 여유를 가지기

    • 급할 수록 돌아가자

    • 완벽 주의 내려 놓기

      • 지금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차분히 해보자.
    • 휴식 (1시간~ 1시간 반에 한 번)

    • 평소 자기 관리

      • 일기
        • 하루를 정리하며 마음 정리 하기
      • 내 페이스 유지
        • 계획성
        • 내 중심을 잘 잡자.
  • stackoverflow 활용 or 동기/멘토에게 조언 구하기

  • 마무리 잘 하자

profile
복습 목적 블로그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