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3D에서 중요한 한가지 - 카메라 Camera란? 카메라는 월드를 캡처하여 플레이어에게 보여주는 장치이다. 카메라에는 '화면 좌표계'가 적용되며, 특별한 설정이 없다면 화면 해상도 만큼 크기가 결정된다. 기본적으로 하나의 카메라가 월드에 존재하며, 원하는
Canvas는 Canvas 컴포넌트를 가지고 있는 게임 오브젝트로 UI를 카메라에 렌더링하기 위한 것이다. UI를 렌더링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cene 내에 한 개 이상 존재해야 한다. 모든 UI는 반드시 Scene 내에 존재하는 어떤 Canvas 하위의 Child여야
Unity에서 제공하는 UI를 위한 Transform이다. UI를 위하여 Transform을 상속하여 만든 컴포넌트이기 때문에 UI를 제어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Canvas가 Rect Transform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하위의 모든 이미지
요리사들은 저마다의 고유한 레시피를 가지고 있다. 이를 이용해서 매번 동일한 양과 맛을 가진 음식들을 만들어 낸다. 엔진을 사용하는 디자이너에게 있어 레시피는 Prefab이다.단 기간에 배우기 어렵다는 점과 수학이나 기능에 대한 개념이 어려워서 엔진을 다루는 것은 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