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실] C++

진실·2021년 10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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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컴퓨터 프로그램을 디자인할 때 객체를 사용하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객체

객체는 클래스의 특정한 인스턴스이다.
객체는 statebehavir를 갖는다. 이때 state는 property로 표현되는 데이터, behavir는 method로 표현되는 operation을 나타낸다.

C++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전역함수

c++에서 프로그램의 entry가 되는 것은 main() 함수이다.

메세지 전달

프로그램은 클래스에서 생성된 객체들 사이의 메세지 전달로 수행된다.
메세지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 메세지가 전달될 객체
  • 수행하고자 하는 멤버 함수의 이름
  • 멤버 함수에 전달될 파라미터

C++ syntax

동적 메모리 할당

C++에서는 new를 사용해서 동적 메모리를 할당하고 delete를 사용해서 동적할당된 메모리를 해제한다. 다음은 2차원 배열에 동적할당을 하고 해제하는 예시이다.

int **arr;
arr = new int*[row];
for(int i=0; i<row; i++){
	arr[i] = new int[col];
}

for(int i=0; i<row; i++){
	delete [] arr[i];
}

delete [] arr;

참조 연산자

c에서는 포인터를 전달하면 *로 또 참조를 하는데, c++에서는 &형태로 보내면 알아서 참조를 해준다.

void swap(int &a, int &b){
    int tmp;
    tmp = a;
    a = b;
    b = tmp;
}

swap(a,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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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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