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소개
리팩터링이란? 겉으로 드러나는 코드의 기능은 바꾸지 않으면서 내부 구조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시스템을 수정하는 과정입니다. 버그가 생길 가능성을 최소로 줄이면서 코드를 정리하는 정제된 방법입니다. 코드를 작성하고 난 뒤에 설계를 개선하는 일입니다. "코딩 후 개선".
1편에서 리팩터링의 전반적인 지식에 대해 다뤘다면 2편은 원칙에 대해 배웁니다. 우선 왜 해야하는지에 대해 설명해줍니다.리팩터링하면 설계가 좋아진다.소프트웨어 이해가 좋아진다.버그를 쉽게 찾을 수 있다.프로그래밍 속도를 높일 수 있다.여기서 4번은 읽으면서도 이해가 잘
이번 장에서는 리팩토링의 기준에 대해 설명합니다. 저자는 경험에 따른 숙련된 사람의 직관이 정확한 기준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직관을 키워줄 몇 가지 가이드 라인을 제시합니다.이름 짓기는 프로그래밍에서 가장 어렵기로 손꼽히는 두 가지 중 하나입니다. 그 때문에 가장
기능 편애는 흔히 어떤 함수가 자기가 속한 모듈에 속한 모듈의 함수나 데이터보다 다른 모듈의 함수나 데이터와 상호작용할 일이 더 많을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이럴 경우 그냥 함수나 모듈을 옮겨주기만 하면 됩니다. 필드 형태의 데이터 뭉치를 찾아 클래스로 추출하고 하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