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ectiveC++

1.EffectiveC++ 항목1~15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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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New 및 Delete를 사용할 때는 형태를 반드시 맞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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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new로 생성한 객체를 스마트 포인터에 저장하는 코드는 별도의 한 문장으로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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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인터페이스 설계는 제대로 쓰기엔 쉽게, 엉터리로 쓰기엔어렵게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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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클래스 설계는 타입 설계와 똑같이 취급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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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값에 의한 전달보단 상수객체 참조자에 의한 전달 방식을 택하는 편이 대개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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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함수에서 객체를 반환해야 할 경우에 참조자를 반환하려고 들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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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데이터 멤버가 선언될 곳은 private 영역임을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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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멤버 함수보다는 비멤버 비프렌드 함수와 더 가까워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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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예외를 던지지 않는 swap에 대한 지원도 생각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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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캐스팅은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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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내부에서 사용하는 객체에 대한 핸들을 반환하는 코드는 되도록 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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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예외 안정성이 확보되는 그날 위해 싸우고 또 싸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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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인라인 함수는 미주알고주알 따져서 이해해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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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public 상속 모형은 반드시 "is - a(...는 ...의 일종이다)" 를 따르도록 만들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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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상속된 이름을 숨기는 일을 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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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인터페이스 상속과 구현 상속의 차이를 제대로 파악하고 구별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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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가상 함수 대신 쓸 것들도 생각해두는 자세를 시시때때로 길러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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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어떤 함수에 대해서도 상속받은 기본 매개변수 값은 절대로 재정의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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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has-a(...는...를 가짐) 객체합성" 혹은 "is-implemented-in-terms-of(...는...를 써서 구현됨)"를 모형화할 때는 객체 합성을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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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다중상속은 심사숙고해서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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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템플릿 프로그래밍의 천릿길도 암시적 인터페이스와 컴파일 타임 다형성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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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항목49 - new와 delete를 내 맘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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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항목50 - new 및 delete를 언제 바꿔야 좋은 소리를 들을지를 파악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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