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5 TIL : 탄생일 전 날 공부하는 재미

김병민·2021년 5월 25일
0

TIL

목록 보기
10/68
post-thumbnail

Today I Learned!

오늘 배운 것

  • 리액트
    • 상태 끌어올리기 (Lifting State Up)
      • 상위 컴포넌트의 "상태를 변경하는 함수" 그 자체를 하위 컴포넌트로 전달하고, 이 함수를 하위 컴포넌트가 실행
    • Side Effect
      • 함수 내부에서 어떤 구현이 함수 외부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
      • useEffect(함수,[배열])
  useEffect(async()=>{
    setIsLoading(true);
     setFlightList( await getFlight(condition))
     setIsLoading(false);
  },[condition])

느낌점

나는 피콜로랍니다.

리액트는 역시나 저씨나 지옥이었다.

part1을 어찌어찌 끝냈으나

part2를 본 순간

내 머리에는 그 어떤 것도 남아있지 않았다.

싸늘했다.

정신이 나가기 직전

페어분이 오셨다.

놀랍게도 페어라는 이름을 단 전투력 측정기 피콜로가 아닌
(물론 다른분들이 피콜로라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피콜로입니다.)

손오공이었다.

나의 페어분은 멋지게 리액트를 제압하고

얻어 맞고 댕기는 내가 불쌍하셨는지

1:1 리액트 교육을 해주셨다.

세상에

능력은 손오공인데 마음씨는 거의 박애주의롤 무장한 오드리햅번이었다.

뇌 용량이 짚신벌레 수준인 나에게

무한한 애정을 바탕으로

내가 이해되도록 도와주셨다.

나의 표정을 밝아져갔고

차마 말을 할 순 없었지만

나는 평생 그분을 사부로 모시기로했다.

싸...싸부 !

profile
I'm begi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