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LV v1.0 KPT

김병민·2022년 6월 3일
0

innopamKPT

목록 보기
2/2

ML-LV v1.0 KPT

아래 섹션을 활용해 다음 단계의 액션 아이템을 나열하세요.

프로젝트 설명


촬영된 작물 이미지 파일을 활용하여 분류,탐지,분할 등 AI 딥러닝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AI 딥러닝 GUI 웹 어플리케이션

KPT


사실 매번 이뤄줘야하는 회고록이지만 늦게나마 작성하는 회고록으로 혼자 작성함

Keep☺️

의도치 않게 선임 개발자분이 구해지지 않아 … 다시 혼자 진행하게 된 프로젝트. 회사의 자체서비스로 나아가야하는 서비스이기에( 나만 수정하게 될 프로젝트가 아님 ) 서칭을 통해 폴더 구조, 함수, 컴포넌트 명 등을 확실히 하려 유지하였다. 또한, 비록 혼자 진행하였지만 한줄 한줄의 코드를 나만 쓰는게 아니다라는 생각으로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작성하였다. ( 물론 내 생각 하하 ) 마지막으로 … material ui의 의존도를 조금은 줄여보았다. 그러다보니 보다 @import 없이도 css 수정 등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했다. 쉽고 빠른 개발도 좋지만 material ui에 너무 의존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Problem🙈

너무너무 큰 문제라고 생각했던 부분 . 사실 이번 프로젝트는 시간이 너무 없었다. 채용도 겹쳤기에 시간이 부족하여 시간에 쫒기는 내가 제일 싫어한느 코딩을 하게되었다. Keep부분에서 말한 부분은 사실 프로젝트 초기와 중반 부분에서 이루어졌다. 중반 이후부터 시간에 쫒기며 내가 뭘 작성하는지도 모르게 진행이 되었다. 내가 이러한 코딩을 원하지 않아도 나 때문에 늦어지면 안되기에 … 하 회사를 다닌걸 처음으로 후회해봤다.

Try😄

  1. 시간에 쫒기는 코딩을 하지말자

  2. 결과만을 위한 코딩은 버리자

  3. 쓸모있는 코드가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보자.

느낀점


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회사 문제는 아닌 것 같다. 내가 능력이 더 좋았더라면 시간에 쫒겨 마구잡이로 작성한 코드는 없었을 것이다. 부족한 내 능력을 사람을 뽑아주지 않은, 시간은 촉박하게 잡았다고 불평하며 탓하는 것은 옳지 않은 것 같다. 적어도 내 회사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사실 엉망진창인 코드를 작성했지만, 개발자인 나는 코드리팩토링을 통해 더 좋은 코드로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을 안다. 다른 프로젝트가 시작되기 전에 코드 리팩토링을 통해 효율적인 코드로 개선을 해봐야겠다. ( typescript야 any 타입 줘서 미안 )

profile
I'm beginn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