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와 프로도가 숫자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네오가 프로도에게 숫자를 건넬 때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꾼 카드를 건네주면 프로도는 원래 숫자를 찾는 게임입니다.
다음은 숫자의 일부 자릿수를 영단어로 바꾸는 예시입니다.
- 1478 → "one4seveneight"
- 234567 → "23four5six7"
- 10203 → "1zerotwozero3"
이렇게 숫자의 일부 자릿수가 영단어로 바뀌어졌거나, 혹은 바뀌지 않고 그대로인 문자열 s가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 s가 의미하는 원래 숫자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참고로 각 숫자에 대응되는 영단어는 다음 표와 같습니다.
- 1 ≤ s의 길이 ≤ 50
- s가 "zero" 또는 "0"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주어지지 않습니다.
- return 값이 1 이상 2,000,000,000 이하의 정수가 되는 올바른 입력만 s로 주어집니다.
자바에는 문자열 내에 특정 문자열이 존재하는 index를 알려주는 indexOf()라는 메소드가 존재하는데, 이 메소드는 만약 특정 문자열이 존재하지 않으면 -1을 리턴한다. 그러므로 zero ~ nine까지에 대하여 indexOf()를 했을 때 -1이 아니면 해당 문자를 숫자로 치환하면 되는데, 자바에서는 또한 치환하는 메소드로 replace()메소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매우 쉬운 문제였던 것 같다.
import java.util.*;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String s) {
int answer = 0;
if(s.indexOf("one")!=-1){
s= s.replace("one", "1");
}
if(s.indexOf("two")!=-1){
s=s.replace("two", "2");
}
if(s.indexOf("three")!=-1){
s=s.replace("three", "3");
}
if(s.indexOf("four")!=-1){
s=s.replace("four", "4");
}
if(s.indexOf("five")!=-1){
s=s.replace("five", "5");
}
if(s.indexOf("six")!=-1){
s=s.replace("six", "6");
}
if(s.indexOf("seven")!=-1){
s=s.replace("seven", "7");
}
if(s.indexOf("eight")!=-1){
s=s.replace("eight", "8");
}
if(s.indexOf("nine")!=-1){
s=s.replace("nine", "9");
}
if(s.indexOf("zero")!=-1){
s=s.replace("zero", "0");
}
answer=Integer.parseInt(s);
return answe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