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Object)

고대열·2023년 1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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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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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객체(Object)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1. 객체(object) 개념

  • 객체(object)란?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실생활에서 우리가 인식할 수 있는 사물로 설명할 수 있다.

자동차클래스가 되고, 제네시스, 그랜저, 소나타 등이 객체가 될 수 있다.

2. 객체(object)를 구성하는 단위

  • 객체를 이루는 것은 데이터(변수)와 기능(메서드)이다.
  • 데이터는 변수로 표현
    ➡ 객체안에 포함된 변수는 멤버변수, 전역변수, 프로퍼티, 필드
    ➡ 클래스 안에 변수와 메서드 안에 변수는 이름으로 구분한다.
  • 객체를 만들어 내기 위해 설계도와 같은 개념인 클래스(Class)가 존재해야 한다.

3. 객체의 생성 및 사용

  • 객체의 선언 :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 선언

    클래스이름 객체이름;

  • 객체의 할당 : new 키워드로 인스턴스 생성하고, 해당 인스턴스의 주소를 미리 선언한 참조변수에 저장하여 사용

    객체이름 = new 클래스이름();

  • 선언과 할당의 통합

    클래스이름 객체이름 = new 클래스이름();

  • 객체를 사용하기 위해 객체안에 포함된 변수나 메서드를 점(.)으로 연결하여 접근한다.

    객체이름.멤버변수;
    객체이름.메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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