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 프론트엔드 개발자 채용 새미나 후기

김동찬·2021년 7월 30일
0
post-thumbnail

스타트업 WhaTap 회사는?


일단 코드스테이츠에서 채용 새미나라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주셧다.
나는 현재 세션2를 통과하고도 다시한번 복습단계에 있다. 세션3를 마치고 프로잭트 2주 4주를 마치면 바로 취업활동을 해야하기 때문에, 평소에 남는 시간이 있으면 스타트업 회사들의 채용 후기나 유튜브를 이용해서 면접후기 등 많은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와탭랩스 프론트엔드 개발팀에서 채용 새미나를 진행 해주셨고, '와탭랩스'라는 회사에 대해서 미리 질문을 설문으로 요청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나는 이 회사가 어떤 회사인지 와탭랩스 홈페이지에서 회사 채용란 부터 기술설명, 회사 설명 등등 사전에 미리 어떤회사인지 알아보고 질문을 하였다.

일단 와탭랩스라는 회사는 SaaS Monitoring Solution을 하는 회사로써 Server, Application, Database, Kubernetes, URL 성능을 모니터링하여 분석을 해주어 서비스를 하는 아기유니콘 스타트업 회사이다.

새미나 진행 형식

새미나는 와탭랩스에서 종사하고 계신 개발자팀이 진행을 해주셨다. 간단한 회사 소개와 CTO,개발팀장님의 영상 과 코드스테이츠를 수료한 선배분의 경험을 말씀을 해주셨고,
채용과정을 설명 해주셨는데, 다른 회사와 다르게 대표님 면접이 서류 심사 다음 단계에 있어서 특이 하였고, 알고리즘 테스트가 아닌 리엑트에 관한 코딩테스트, 기업프로젝트 및 개발팀과 코드 리뷰 등
다른 기업들과 조금 차이가 있는 채용방식을 보여주었고, 회사 복지도 잘 되어있는것 같다.
수평적인 회사 생활로 신입의 의견도 존중하는 개발팀의 모습을 보여주셧다.
내가 평소에 생각하던 스타트업의 회사 문화와 개발팀의 모습과 많이 비슷한 점을 보여주어 관심이 생겼다. QnA 시간도 가졌는데, 내 질문도 채택이 되어서 설명을 해주셨다. 정말 감사했다. 질문자 중에서 와탭랩스 홈페이지를 보고 질문한 사람은 내가 처음이라 이름을 기억해주신다고 했다. ㅋㅋ
감사합니다!

개인적 후기

일단 채용 새미나를 듣고, 신입 개발자들이 준비해야하고, 기업들이 우선으로 생각하는 점에 대해서 준비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깃헙이나 블로깅도 중요하지만, 프로잭트를 만들고 그 프로잭트에 얼마나 많은 고민과 내가 그 문제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해결방안 등 이러한 고민들이 녹아 있는 프로잭트도 좋고, 면접에서 기술적인 답변도 중요하지만, 내가 지원한 회사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고 가는 방향도 좋다고 생각한다. 코딩 테스트도 사실 연습이 많이 필요하고, 신입 분들이 준비를 많이 해야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알고리즘을 코딩테스트로 안보고, 실무에서 쓰는 기술적인 코드 테스트를 하는 기업도 있다는 걸.... 고정관념이 깨졌다. (내가 잘 몰랐던 부분... 프로그래머스에서 대기업 코딩 테스트 기출문제 같은걸 많이 봐서 그런가 보다.)

앞으로 기업 채용 새미나 같은 좋은 활동이 있으면 꾸준하게 참가를 해서 여러 기업들이 요구하는 신입 주니어 개발자들의 요건을 파악하고 맞게 준비해야겠다.

profile
프론트엔드 지망 개발공부를 하는 김동찬입니다 ^^7 코드스테이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