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시 struct같은 구조체 안에 디폴트값을 줘야할 경우가 있다. 배열이나 주소값 등등 디폴트 값 주기.struct안에 mapping이 있는 경우는 피하는게 상책 상대적으로 가벼운 struct안에 상대적으로 무거운mapping이 있는 경우 이중적인 경우라 함부로 de
세밀한 조작가스비용 줄이기솔리디티에서 할수없는 일을 할때 어셈블리어를 사용한다고 한다.솔리디티 라이브러리 작성할떄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inline assembly : 솔리디티 안에 쓰인다.Standalone Assembly : 솔리디티 없이도 쓸 수 있다.오늘 배운것
해당 컨트랙트를 payable하게 바꿔주는 코드컨트랙트 A의 transferTo로 돈을 보내면 받는 기능을하는 함수라고 생각하면 될듯함수 내부에 uint\[] memory a; 로 선언후 push하면 메모리에서는 푸쉬를 못하기 때문에 push말고 ai = n; 식으로
오픈 제플린의 ERC-20을 이용하여 간단한 스왑을 만들었다.토큰의 교환비가 결정되도록 하는 알고리즘인 많은 AMM(Auto Market Maker)중에 가장 간단한 CSMM(Constant Sum Market Maker)으로 만들었다. CSMM은 다음과 같은 공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