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crontab: Operation not permitted 문제 해결

마이구미·2021년 10월 6일
0

문제 발생

스크래핑을 하고 기존 결과와 다르면 원격 저장소에 올리는 쉘 스크립트를 작성했다. 최신화된 스크래핑 결과가 필요했기 때문에 자동화가 필요하다 생각했고 crontab에 등록했다. 그런데 /var/mail에서 결과를 보니 에러가 발생하고 있었다.

해결 시도

포스트 제목에서도 알 수 있지만 operation not permitted 라는 에러 문구가 있었다. 막연히 권한 문제라고 생각해서 chmod로 권한을 주었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구글링해보니 Mac OS X의 SIP(System Integrity Protection) 문제라고 하는 글들이 많았다. 아래와 같이 모두 살펴보았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해결!

SIP 관련 글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터미널을 추가해주라는 것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시도해볼만 했는데 여기를 보고 제대로 해결 할 수 있었다. cron에 접근 권한을 주는 것이 해결책이었다.

profile
마이구미 마시쪙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