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 10 05 / 리액트 심화주차

박하린·2021년 11월 18일
0

항해99

목록 보기
8/27

오늘은 리액트 심화주차 5일차

어제까지 리액트 심화강의를 다 듣고, 오늘은 과제를 시작해야하는데 어떤 과제를 할 지 고민을 많이 했다. 처음엔 강의를 다 듣고, 매운맛 과제를 하고 시간이 남으면 순한맛 과제를 하려고 했었는데 강의 듣는데만 목,금,토,월을 써버려서 남은 화~금동안에 마무리할 수 있는 과제를 골라야했다.

강의 내용이 순한 맛 과제에서 요구하는 기능이랑 거의 똑같아서 순한 맛 과제를 하게 되면, 강의내용을 복습할 수 있었다. 매운 맛 과제는 캘린더 만들기인데 재미있어보여서 하고 싶었지만, 강의 내용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한채 다른 것을 하는 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결국엔 순한 맛 과제를 하면서 로그인,회원가입,CRUD를 다시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었었다.

오늘 저녁 7시에 튜터,멘토님들이 게더와 찾아와서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께 그냥 지금 마음가는대로 하고싶은 것을 작은 것부터 만들어보라고 말씀해주셔서 그때부터 다시 고민이 되었다. 사실 낮에 순한 맛 과제를 할 때 내가 강의 들으면서 짰던 코드를 보면서 그냥 그대로 치는 느낌이였었다. 분명 복습을 될 테지만 뭔가 실력이 느는 느낌은 받지 못할 것 같았다. 그래서 이왕 하는거 최대한 다양한 것을 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다시 달력을 만들기 시작했다. 그러면 이해 못하고 넘어갔던 부분들은 ? 아마 필요할 때 강의자료나 코드를 찾아보게 될 것 같다.

달력 패키지를 사용하지 않고, 자바스크립트로 구현해보고 싶었으나 ... 찾아봤는데 코드가 좀 복잡해보여서 패키지를 사용하는 것으로 합의를 보았다.

fullcalendar 패키지를 설치하고, App.js에 Fullcalendar 컴포넌트를 넣어줬더니 바로 달력이 만들어졌다. 패키지를 잘 가져다가 쓰는 것도 중요하다고 하셨으니 나름 잘한거라 생각해볼 수 있겠지...?

전기수분들이 만드셨던 것들을 참고하면서 모달창 띄우는 것까지 성공했다. 모달창 처음 만들어봐서 은근 만들기 어려웠다. 나만 어려운거 아니지..?..

내일은

  • 모달창 내용 채우기(할 일 추가) - material UI에서 가져다쓰기
  • 할 일 추가하면 파이어베이스에 추가 → 리듀서 → 뷰 기능 만들기 (add)
  • 삭제 기능도
  • 파이어베이스에서 데이터 get해오는 middleware function 만들기
  • 할 일 상세모달창 만들기
profile
깃허브: https://github.com/khakaa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