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3190처음으로 도전한 삼성 기출문제이다.이 문제는 구현에 집중해서 쉽게 풀렸다.사과에 대한 정보는 미리 board에 넣어두고, 방향 전환에 대한 정보만 queue로 관리해줬다.1\. 현재 진행 방향을
https://www.acmicpc.net/problem/12100배열의 얕은 복사와 깊은 복사를 더 공부하게 해주는 문제였다.알고리즘은 완전 탐색을 이용해 풀었다. 현재 map을 카피해 cp에 저장 (깊은 복사)재귀를 통해 상, 하, 좌, 우로 움직임dept
https://www.acmicpc.net/problem/13458다른 삼성 문제보다 난이도가 낮은 편이였다. 그냥 구현으로 풀면 되는데 주의해야할 점은 정답의 자료형을 int로 할 경우에는 초과해서 틀릴 수 있으니 long long으로 구현해주면 된다.총 감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3이 문제도 bfs를 통한 간단한 구현문제로 쉽게 풀 수 있었다! (실력이 느는 걸지도)문제를 따라 구현하니 문제가 풀렸다.단, 청소기의 방향에 따라 바꿔주는 부분에서 왼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현
https://www.acmicpc.net/problem/14502이 문제는 완전 탐색 + bfs로 해결했다.가로, 세로의 최대 크기가 8이므로 완전 탐색으로 풀이가 가능하다.완전 탐색으로 벽을 3개 세울 수 있는 가능한 모든 경우를 구해준다.모든 경우에서 b
https://www.acmicpc.net/problem/14891이 문제는 단순 구현 문제이다.배열로 회전 방향을 저장해주고, 재귀를 통해 왼쪽과 오른쪽 톱니의 회전 여부를 체크해준다.그 이후 회전 방향에 따라 톱니를 회전시키면 된다.처음에 문제를 잘 안읽고
시간초과가 많이 나서 고생한 문제이다.사다리 게임의 판을 map 변수에 넣어주고, 사다리가 있을 때 왼쪽에는 1, 오른쪽에는 -1을 넣어줬다.또한, 사다리를 설치할 때, 무조건 왼쪽에서만 설치하게 해서 중복을 막았다.처음에 틀린 부분은 재귀로 다시 들어올 때 2중 fo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5간단한 구현 문제이다.방향을 기준으로 저장해 풀었다.그림을 자세히 보면 규칙이 있다.세대가 지날수록 그 전 세대에 그려진 것의 역순으로 90도 회전(방향 + 1) 을 해주면 된다.예를 들어, 2
https://www.acmicpc.net/problem/15686기존에 풀던 문제들은 순열이라 순열방식으로 풀었다가 시간초과가 났다.문제를 다시 잘 읽어보니 순서가 상관이 없었고, 조합 방식으로 해결했다.위의 코드가 메인 코드이다. 치킨집의 좌표를 저장하고
https://swexpertacademy.com/main/talk/solvingClub/problemView.do?contestProbId=AV5PpFQaAQMDFAUq&solveclubId=AV6kld8aisgDFASb&problemBoxTitle=%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