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Studio 애뮬레이터와 아닌것 탐지하기 방법2

KHW·2020년 12월 12일
0

학교_과제

목록 보기
5/10
  1. 다시 또 관련된 여러 프로퍼티를 찾으며 그나마 차이점을 os.version에서 알 수 있었다.
System.getProperty("java.class.path")System.getProperty("java.class.version")System.getProperty("os.version")
Android 애뮬.50.04.14.112+
LDplayer(애뮬).50.04.0.9
휴대폰(galaxy s10e).50.04.14.133-1924513

이를 통해서 어제와 비슷한 방법으로 button을 만들어내면
https://velog.io/@khw970421/Android-Studio-%EC%95%A0%EB%AE%AC%EB%A0%88%EC%9D%B4%ED%84%B0%EC%99%80-%EC%95%84%EB%8B%8C%EA%B2%83-%ED%83%90%EC%A7%80%ED%95%98%EA%B8%B0-%EB%B0%A9%EB%B2%951

public static void check1(MainActivity num)
    {
        String properties = System.getProperty("os.version");
        if(properties.equals("4.0.9")||properties.equals("4.14.112+"))	//ldplayer이거나 android studio 애뮬일경우
            Toast.makeText(num,"애뮬입니다.",Toast.LENGTH_LONG).show();
        else
            Toast.makeText(num,"애뮬이 아닙니다.",Toast.LENGTH_LONG).show();
    }

이렇게 코드를 추가를 했다.

그러니 휴대폰에서 작동할때는 버튼을 누르면 애뮬이 아니라고 뜨고
그외의 ldplayer와 android studio 애뮬에서는 애뮬이라고 뜬다.

추가 내용 관련 파일 내용

1) MainActivity.java

package com.example.myapplication;
import android.widget.Button;
import androidx.appcompat.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Toast;
import java.util.Properties;
import android.os.Bundle;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Button button;
Button button1;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button = findViewById(R.id.button);
        button.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public void onClick(View v){
                check(MainActivity.this);
            }
        });

        button1 = findViewById(R.id.button1);
        button1.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public void onClick(View v){
                check1(MainActivity.this);
            }
        });
    }

    public static void check(MainActivity num)
    {
        String properties = System.getProperty("os.arch");
        if(properties.equals("i686"))
            Toast.makeText(num,"애뮬입니다.",Toast.LENGTH_LONG).show();
        else
            Toast.makeText(num,"애뮬이 아닙니다.",Toast.LENGTH_LONG).show();
    }

    public static void check1(MainActivity num)
    {
        String properties = System.getProperty("os.version");
        if(properties.equals("4.0.9")||properties.equals("4.14.112+"))
            Toast.makeText(num,"애뮬입니다.",Toast.LENGTH_LONG).show();
        else
            Toast.makeText(num,"애뮬이 아닙니다.",Toast.LENGTH_LONG).show();
    }

}

2) activity_main.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androidx.constraintlayout.widget.Constraint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ools:context=".MainActivity">

    <TextView
        android:id="@+id/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Hello World!"
        app: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parent"
        app:layout_constraintLeft_toLeftOf="parent"
        app:layout_constraintRight_toRightOf="parent"
        app:layout_constraintTop_toTopOf="parent" />

    <Button
        android:id="@+i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Bottom="156dp"
        android:text="Button"
        app: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id/textView"
        app:layout_constraintEnd_toStartOf="@+id/textView"
        app:layout_constraintHorizontal_bias="0.494"
        app: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id/textView" />

    <Button
        android:id="@+id/button1"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Bottom="72dp"
        android:text="Button1"
        app: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id/textView"
        app:layout_constraintEnd_toStartOf="@+id/textView"
        app:layout_constraintHorizontal_bias="0.838"
        app: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id/textView" />

</androidx.constraintlayout.widget.ConstraintLayout>

3) AndroidManifest.xml

=> 중요포인트 <user-permission android:name ~~ ANSWER_PHONE_CALLS"/> (허가필요)

<?xml version="1.0" encoding="utf-8"?>
<manifes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package="com.example.myapplication">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ANSWER_PHONE_CALLS"/>
    <application
        android:allowBackup="true"
        android:icon="@mipmap/ic_launcher"
        android:label="@string/app_name"
        android:roundIcon="@mipmap/ic_launcher_round"
        android:supportsRtl="true"
        android:theme="@style/Theme.MyApplication">
        <activity android:name=".MainActivity">
            <intent-filter>
                <action android:name="android.intent.action.MAIN" />

                <category android:name="android.intent.category.LAUNCHER" />
            </intent-filter>
        </activity>
    </application>

</manifest>
profile
나의 하루를 가능한 기억하고 즐기고 후회하지말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