헷갈리지 않게 Pull request 하기

KHW·2021년 2월 26일
0

github

목록 보기
3/9

내가 intellj에서 수정한 코드를 내 레퍼지토리에 수정시켜놓은 후 pull request를 한다.

pull request를 누르면 이렇게 뜬다.

여기서 우리는 파란색으로 되어있는 compare across forks를 누른다.

이렇게 다시 나타나는데 base repository는 실제 원본들이 있는 위치이고 head repository는 내가 fork한 위치에서 수정하거나 진행한 부분이다.

head repository부분을 khw970421로 바꾸니 Able to merge라는 것이 뜨고 실제 코드를 수정한 부분이 아래에 언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Create pull request를 누르면 위와같이 pull request형태를 만들수 있다.

정상적으로 pull request가 되는 것 을 알 수 있다.

정리

base repository : 실제 레퍼지토리 위치 (fork를 당하는 대상)
head repository : 내가 fork하여 나의 레퍼지토리 위치에서 수정하거나 진행한 부분이다.

profile
나의 하루를 가능한 기억하고 즐기고 후회하지말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