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3)

khxxjxx·2021년 4월 19일
0

생활코딩

목록 보기
9/14

강좌 : 유튜브 생활코딩

3. WEB2-JavaScript

✍객체

객체에 속해있는 함수는 함수라 하지 않고 메소드(method)라고 부른다

객체 만들기

var coworkers = {
  "prigrammer":"egoing",
  "designer":"leezche"
};

객체에 정보추가

coworkers.bookkeeper = "duru";
coworkers["data scienist"] = "teaho";
++ 이름에는 공백을 사용할 수 없어 점 대신 대괄호를 사용

객체 불러오기

document.write("programmer : "+coworkers.programmer);

// 결과 → programmer : egoing

객체에 있는 모든데이터 불러오기

<script>
  for(var key in coworkers) {
    document.write(key+' : '+coworkers[key]+'<br>');
  }
</script>

Property & Method

  • 객체에 소속된 함수 : 메소드 / 객체에 소속된 변수 : 프로퍼티
  • 객체에 소속된 변수의 값으로 함수를 지정할 수 있고 객체에 소속된 함수를 만들 수 있다
  • 객체의 프로퍼티와 프로퍼티를 구분할때 콤마(,)를 찍는다
coworkers.showAll = function(){
  for(var key in this) {
    document.write(key+' : '+this[key]+'<br>');
  }
}

coworkers.showAll();

함수정의방법(셋다 같은방법)

coworkers.showAll = function(){
  
}

function showAll(){
  
}

var showAll = function(){

}
var body = {
  setColor : function(color){
    document.querySelector('body').style.color = color;
  }
}

완성

<script>
var Links = {
  setColor : function(color){
    var alist = document.querySelectorAll('a');
    var i = 0;
    while(i < alist.length){
    alist[i].style.color = color;
    i = i + 1; 
    }
  }
}
    
var Body = {
  setColor : function(color){
    document.querySelector('body').style.color = color;
  },
  setBackgroundColor : function(color){
    document.querySelector('body').style.backgroundColor = color;
  }
}   

function nightDayHander(self){
  var target = document.querySelector('body');
  if(self.value ==='night'){
    Body.setBackgroundColor ('black');
    Body.setColor ('white');
    self.value = 'day';
    Links.setColor('powderblue');
  } else {
    Body.setBackgroundColor('white');
    Body.setColor('black');
    self.value = 'night';
    Links.setColor('blue');
  }
}
</script>
<body>
  <h1><a href="index.html">WEB</a></h1>
  <input id="night_day" type ="button" value="night" onclick="
    nightDayHander(this);
  ">
</body>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

  • jQuery
  •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내가 라이브러리를 당겨와서 쓰는 느낌
  • 만들고자 하는 프로그램에 필요한 부품이 되는 소프트웨어를 잘 정리정돈 해놓아 재사용하기 쉽도록 되어 있다

프레임워크

  • 프레임워크 안에 들어가서 작업하는 느낌
  • 만들고자 하는 것의 언제나 필요한 공통적인 부분을 프레님워크가 만들어놔서 달라지는 부분만 살짝살짝 수정하면 된다

✍UI & API

UI(User Interface)

  • 사용자가 시스템을 제어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조작장치들을 부른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해서 프로그래밍을 할 때 사용하는 조작장치들을 부른다
profile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