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법, 정보의 표현, 알고리즘, 스크래치
기초, 문자열, 조건문과 루프
자료형/형식지정자/연산자, 사용자 정의함수/중첩루프, 하드웨어의 한계
컴파일링, 버그와 디버깅
코드의 디자인, 배열(1), 배열(2)
문자열과 배열, 문자열의 활용, 명령행 인자
검색 알고리즘, 알고리즘 표기법, 선형검색
정렬, 정렬 알고리즘의 실행시간, 재귀함수
메모리주소, 포인터, 문자열
문자열(1), 메모리 할당과 해제, 메모리 교환
메모리구조, 파일쓰기, 파일읽기
배열의 크기조정하기, 연결리스트
해시테이블, 트라이, 스택, 큐, 딕셔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