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02.수 TIL

NO PAIN, NO GAIN·2019년 10월 2일
0

Today I Learn

목록 보기
18/36
  • webpack 강의를 들었다. webpack은 작성했던 코드들을 하나의 파일에 모아준다. 모아 주면서, 여러 브라우저던 사용가능하게 코드를 변환해준다. 변환 설정 할 때 "webpack.config.js"를 생성하고 "webpack.config.js"에서 한다. 자바스크립트 문법을 기존의 코드로 변환하고 내가 지정해 놓은 파일에 저장한다. 생성된 파일을 보면 작성됐던 코드들이 다른 형태로 변환되서 저장된 걸 확인할 수 있다.
  • webpack.config.js 를 사용할 땐 중요한 건 어디에 있는 파일을 변환할지와 변환된 코드를 저장활 파일을 지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여러 설정들이 있다. 내가 사용하는 코드가 어떤 것인지 확인을 하고 거기에 맞게 "loader"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된다. 에러가 나면 왜 나는지 node가 알려준다. Error 난 부분을 잘 읽고 필요한 부분을 검색을 하고 고치면 된다.

알아야 하는게 많지만 webpack을 사용하면서 코드를 변환하는게 신기하고 재밌게 느껴졌다. 좀 더 공부하고 내가 사용할 것만 설치해서 사용하겠다. 미리 webpack 기능이 있는 프레임워크들이 있다. 그렇지만 필요한 것만 있는게 아니기에 무겁다고 한다. 내가 직접 설정하면서 하는게 난 좋다. 여러가지를 시도해보건 좋은 거다. 나에게 적용하자.

profile
갈고 닦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