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10913

박창현·2021년 9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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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구현

하나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여러 객체들을 사용할 수 있다.
public interface 인터페이스명 을 통해 선언.

인터페이스는 상수 필드와 추상메소드만을 구성 멤버로 가진다.
또한, 객체로 생성될 수 없기에 생성자를 가질 수 없다.

추상메소드

인터페이스로 호출된 메소드는 최종적으로 객체에서 실행됨.
remind: 추상 메소드는 리턴 타입, 메소드 이름, 매개 변수만 있고, {}를 붙이지 않는다.

구현

개발코드가 인터페이스 메소드를 호출하면 인터페이스는 객체의 메소드를 호출합니다.
객체는 인터페이스에서 정의된 추상 메소드와 동일한 메소드 이름, 매개 타입, 리턴 타입을 가진 실체 메소드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이러한 객체를 인터페이스의 구현 객체 라고 하고, 구현 객체를 생성하는 클래스를 구현 클래스라고 함.

구현 클래스

implements 키워드가 들어감.
public class 구현클래스이름 implements 인터페이스이름 { }

* 추상메소드와 관련된 메소드는 무조건 public을 생략할 수 없음 *

인터페이스로 구현 객체를 사용하려면

인터페이스 변수;
변수 = 구현객체;
//또는
인터페이스 변수 = 구현객체;

형태로 작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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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강했기에 가끔씩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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