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ML의 주요 다이어그램은 세 종류로 나뉜다. 정적 다이어그램 : 클래스, 객체 데이터구조와 이것들의 관계를 그림으로 표현해서 소프트웨어 요소에서 변하지 않는 논리적 구조를 보여준다. 동적 다이어그램 : 실행 흐름을 그림을 그리거라 실체의 상태가 어떻게 바뀌는지 그림으
모든 것을 다이어그램으로 그려야 한다는 규칙을 만들지 마라. 이 규칙은 그냥 쓸모없는 정도가 아니라 해를 끼친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작업하기 때문에 모두 설계에서 특정한 부분의 구조를 이용해야 할 때 그려러. 모든 사람이 이해했다고 동의하면 그때 멈춘다.두 명 이상이
UML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면 클래스 내부의 정적인 내용이나 클래스 사이의 관계를 표기할 수 있다.
코드 또는 다이어그램을 작성할 떄 어떤 설계 원칙을 적용해야 할까? 이 장에서는 UML 다이어그램이나 코드가 잘 설계되었는지 평가하는데 도움이 될 다섯 가지 설계 원칙을 논의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