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이썬 특성
- 플랫폼에 독립적
- 플랫폼 = OS, 운영체재 (윈도우, 맥, ios …)
- 기계어 = 바이너리 코드(0,1)로 구성된 언어
- 컴파일 과정을 통해 기계어로 번역됨
- 컴퓨터에 최적화된 과정이기 때문에, 컴파일러를 이용하는 언어들은 실행속도가 빠름
- But 파이썬은 인터프리터로, 컴파일 단계가 생략됨
- 파이썬은 모바일 프로그래밍에 활용되지 않음
- OS 영역 등, 시스템과 밀접한 영역은 파이썬으로 할 수 없다
- 쉘에서 오류 뜨면 → Line 번호 확인하고, 소스코드 창 우측하단 Ln 번호 확인하여 오류 정정
- 가장 잡기 어려운 오류는 논리적 오류
- 컴퓨터는 문법적 오류가 없다면 무조건 실행 → 작성자가 잡아내야 한다
파이썬의 강점은 모듈 라이브러리에서 드러난다.
변수 이름 제약 사항 숙지
- 윈도우 체계에서는 대소문자 구분을 안 한대
- 예약어(keyword)는 사용 불가
- import keyword
- print(keyword.kwlist)
- 의 결과값들은 사용 불가
추가 메모
- _는 하이픈이 아닌 ‘언더’
- 3.4e10 = 3.4 * 10의 10승 (자연로그 e 아님! 10 중복 피하기 위한 문자)
자료형의 정의 숙지
컴퓨터와 사람이 모두 인식할 수 있는 정보체계로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한 자료의 형태를 기능과 역할에 따라 정해 둔 것
문자열 활용 방법이 왜 네개나?
→ 다양성 측면, 예외적 상황을 고려한 것
→ Ex) 문자 자체에 따옴표가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