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틀린은 객체지향 언어를 기반으로 함수형 언어의 장점을 흡수한 실용적인 언어이다.
객체지향의 기본구조가 되는 클래스!
fun main() {
var a = Person("박보영", 1990)
var b = Person("전정국", 1997)
var c = Person("장원영", 2004)
println("${a.birth}년생 ${a.name}")
}
class Person(var name:String, var birth:Int)
1990년생 박보영
자주 사용하는 공통적인 기능은 클래스 내에 함수로 넣어준다.
fun main() {
var a = Person("박보영", 1990)
var b = Person("전정국", 1997)
var c = Person("장원영", 2004)
// 인스턴스를 통해 함수를 참조하여 호출
a.introduce()
b.introduce()
c.introduce()
}
class Person(var name:String, var birth:Int) {
fun introduce() {
// 클래스 내부에서는 속성 이름만 사용
println("${birth}년생 ${name}")
}
}
1990년생 박보영
1997년생 전정국
2004년생 장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