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설계 & Spring

DOYOUNG KIM·2023년 12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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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ring프레임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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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프링 핵심 기술 - 기초
해당 강의는 김영한님의 스프링 핵심 원리- 기초 강의를 수강하여 공부한 내용은 간략하게 기록하는 기록장
스프링 핵심 원리 기초 강의

스프링이 없던 시절의 개발에서 OCP,DIP를 지키면서 개발을 하면 이를 위한 작업이 많음
이를 하나의 프레임워크로 만들어서 제공하는 것이 Spring

순수하게 자바로 OCP,DIP 개발하면 결국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형태를 보여줌
DI 개념은 코드를 통해서 이해하는 것이 더욱 명확

현재까지 했던 개념들을 한번 정리해보자

모든 설계를 역할과 구현을 분리하자

애플리케이션 설계도 공연처럼 배역과 그 역할자를 설정하여 유연하게 변경하는 것이 좋은 객체지향

이상적으로는 모든 설계에 인터페이스 구현(현실적으로 조금 어려움)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구현하면 추상화라는 비용이 추가 발생
즉 코드를 한번 더 들어가서 봐야함
기능을 확장하지 않을때 구체 클래스를 사용하고 향후에 리팩토링을 통해서 인터페이슬르 도입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

프로젝트 셋업

Spring Boot를 통한 프로젝트 생성
Java 17 / Dependency X
빌드 실행은 Gradle --> InteliJ IDEA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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