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9 TIL

동찌·2022년 11월 9일
0

내일배움단

목록 보기
9/56

Q. 최댓값 찾기

나는 숫자들을 정렬해서 마지막 순서의 숫자를 뽑는 방식으로 풀었다.

def find_max_num(array):
    array1 = sorted(array)
    return array1[-1]

풀이에서는 반복문을 사용하여 숫자들을 비교해서 찾는 방식이었다.

def find_max_num(array):
    max_num = array[0]
    for num in array:
        if num > max_num:
            max_num = num

    return max_num

이중반복문을 사용한 코드도 있는데, 처음 봤으니 한 번 찾아보기로했다.
사진을 보니까 대충 뭔지 알겠다.

https://www.geeksforgeeks.org/python-nested-loops/


Q. 최빈값 찾기


재미없다 가라~


오늘은 공부인생 최대의 위기다.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1월 10일

ㅋㅋㅋ아 진짜 ㅋㅋ짤방 웃고갑니다
알고리즘이 처음엔 정말 어려우실거에요
그래도 천천히! 돌려보시면 또 그 재미가 있습니다 ㅎㅎ화이팅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