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처음으로 팀원들과 함께 만들 게임을 제출하는 기간이다. 이번주 월요일부터 시작하여 금일 목요일 9시에 제출하였다. 병합할때 코드겹침, UI겹침, 파일겹침등으로 많은 문제가 발생하였지만 순차적으로 해결하니 어찌저찌 되었다.
협업은 매우매우 어렵다. 자신의 코드가 남에게 이해가 안될 것이며 남의 코드도 자신이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이번 첫 프로젝트를 통해 깨달았다. 전에는 작은 것을 만들고 그걸 합쳤는데 이번에는 겹치는 부분이 많아서 더욱 힘들었는 것 같다.
그리고 타인이 짠 코드는 대부분 건들지 않거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면 해석하지 않기에 최적화 되게 실수없이 짜야되는것을 뻐 저리게 느꼈다.
오늘 게임내 최고점수가 갱신이 안되는 문제가 있었다 알고보니 내가 실수로 주석처리 후 github에 올린 것... 빠르게 찾아서 다행이었다.
sourcetrr 한국어 지원!!!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CUI형식보다 편리하다 but windows는 갱신할려면 다시 해당 프로젝트로 들어가줘야 된다...
github Desktop 한국어 지원불가.. github연동 및 들고오는 것은 쉽게 할 수 있지만 한눈에 보기 어렵고 기능 제한이 많다....
알고리즘 책처럼 저장하는 것에 직접적으로 접근을 불가능 하게하며 메서드나 클래스를 통해 특정 조건안에서만 값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는 것과 이로 인해 코드가 깔끔해진다 는 것을 배웠다.
싱글톤을 통해 다양한 것 관리해주고 전역변수 역활을 하는 매니저를 싱글톤하고 역할을 확실하게 구별해주면 편리하게 개발할 수 있다.
오늘 프로젝트를 완성하였다.
팀원이 주신 스크립트에 코드로 좌표를 구성하는 것과 prefab에 관한 사항이 있다 이해 후 암기해야 한다.
현재 Prefab과 애니메이션이 미흡하다. 애니메이션으로 오브젝트 position을 변경 시 위치가 고정되는 것을 구글링을 통해 찾아보았지만 아직 이해하지 못했다
부모객체에 아래에 넣고 상대적인 좌표로 애니메이션 찍으면 된다던데 실제로 해보니 되지 않았다
내일 다시 시도한후 애니메이션으로 화면 밖에서 오는것, 파도타는 것을 구현할 것이다.
오늘 완료한 프로젝트와 다른 팀이 한 프로젝트를 보고 고쳤으면 좋았을 것 배워야 할 것 들을 정리하고 외우기
좋은 글 감사합니다. 자주 방문할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