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기 앞서
오전
오후
오늘 배운 것
- 프로퍼티 set을 삭제 시 자식 클래스에서도 값 수정 불가..
- 인터넷에 올라온 알고리즘 문제는 한계값 또는 일부로 오버플로를 발생하는 값이 있어서 조심해야된다..
- github와 Chrome의 확장자프로그램을 잘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코딩과 github에 업로드 할 수 있다. (동기가 알려주신 프로그래머스나 코드사이트의 문제를 풀고 설정된 github에 자동 업로드 해주는 확장자프로그램)
- string의 문자열을 비교해 동일 이름의 클래스를 인스턴스화 할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고 모르는 문법, 메모리에 관한 내용이 많아 다른것들을 배우고 다시 읽던가 튜터분께 질문해봐야 될 것 같다)
this.
은 현재 클래스를 호출하는 것으로 동일한 이름의 변수가 있을 때 this.
를 사용하면 지역변수가 아닌 class의 전역 변수에 선언된다.
기억 할 것 & 진행 사항
현재 작성 중인 4강 강의 숙제 - 텍스트 RPG
던전 시스템, 전투등을 구현중 (현재 Console에 표시를 구현중임 체력까지 구현 완료)
-> 턴마다 나와 몬스터의 행동을 구현해야 된다. -> 전투 승리 시 보상 아이템 구현
마을 구현하기 -> 표시 화면과 내부 기능을 만들어야된다.
내일 할 일
4, 5 강 강의 숙제 작성하기
코드카타 11문제 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