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Content Size Fitter

김도현·2023년 12월 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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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 Size Fitter이란

UI등에서 자주 사용되는 컴포넌트로 이미지 객체의 크기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컴포넌트입니다.

Horizontal Fit : 가로의 크기를 조절
Vertical Fit : 세로의 크기를 조절

토크 옵션
Unconstrained : UI의 크기를 콘텐츠에 맞추지 않는 옵션으로 UI의 크기를 직접 맞추거나 고정된 크기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사용하면 되는 옵션
Min Size : 레이아웃 요소의 최소 크기를 기준으로 UI의 크기를 맞추는 옵션
Preferred Size : 콘텐츠의 크기에 따라 UI의 크기를 맞추는 옵션으로 위의 예시 이미지처럼 텍스트나 이미지에 단독으로 콘텐츠 사이즈 피터

주의사항

Content Size Fitter를 사용할 때 한번에 크기가 크게 변하게 된다면 UI의 업데이트가 늦어질 수 있다.
이 때 해결방안은 3가지 방법이 있는데
1. Content Size Fitter을 비활성화 한 뒤 활성화를 진행한다.
2. LayoutRebuilder.ForceRebuildLayoutImmediate((RectTransform)Content Size Fitter을 갖고있는 변수명.transform);을 적어준다.
3. canvas.ForceUpdateCanvases으로 캔버스를 업데이트 해준다.

참조사이트

빵훈님의 블로그
때아때님의 블로그
정보처리마법사의 블로그
아이디001님의 블로그
LIPNUS님의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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